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 로그

[원헬스프로젝트] 2주차 동물복지에 관심 가지기

by leeeel 2020. 6. 2.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6주짜리 프로젝트의 1/3이 벌써 지나가고 있어요 

 

지난 주의 미션들도 열심히 수행을 해봤는데요. 먼저 제가 하고 있는 원헬스 프로그램이 어떤건지 궁금하시다면 지난글을 참고해주세요. 

 

2020/05/18 - [프로젝트 로그] - [원헬스 프로젝트] 듣똑라와 함께하는 원헬스 프로젝트! 01. 원헬스 프로젝트가 뭐지?

 

[원헬스 프로젝트] 듣똑라와 함께하는 원헬스 프로젝트! 01. 원헬스 프로젝트가 뭐지?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매주 발행되는 듣똑라의 위클리 똑똑을 읽으면서 원헬스라는 개념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COVID-19 로 인해 세계 곳곳 어디에서든 바이러스에 대한 위�

lee-lee.tistory.com

둘째 주 원헬스 미션은 제가 생각하기에는 동물복지에 관심을 갖자는 취지인 것 같았어요. 

 

새싹 미션은 동물권/동물복지에 대한 콘텐츠 보기였는데 어떤 것을 봐야할지 감이 오지 않았는데 듣똑라에서 함께 보면 좋을 컨텐츠들을 공유하고 있어서 그걸 참고했습니다. 

황윤감독님이 찍으신 [잡식가족의 딜레마]와 쓰신 [사랑할까 먹을까]를 보고 읽었습니다. 

영화에 대해서는 아직 리뷰하지 않았지만 책에대해서는 따로 리뷰를 남겼어요. 

2020/05/25 - [독서로그] - 사랑할까, 먹을까

 

사랑할까, 먹을까

- 활동가들이 경기도 이천의 어느 살처분 현장에서 찍은 영상이었다. 거대한 구덩이에 가득 찬 수천 마리 돼지들이 비명을 지르고 있었다. 아비규환이었다. 구덩이, 내 인생은 그 구덩이를 보기

lee-lee.tistory.com

줄기미션은 동물권을 위한 소비하기였는데요 

현재 우유는 다 아몬드우유로 바꿔서 마시고 있어요.

애초에 화장품을 잘 구입하지 않고 샴푸린스는 아직 바꿀때가 되지 않아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화장품은 비건으로 잘 알려진 임수정 배우님이 광고를 찍은 멜릭서, 워시용품은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걸로 유명한 러시 제품을 다음에 구매하려고 Wishlist에 담아두었습니다. 

 

나무 미션이 오히려 저에겐 가장 쉬웠는데요. 

비건메뉴를 요리하거나 비건식당을 방문하는 것이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외식을 최소화하고 있어서 집에서 주로 베지테리언 식단을 만들어 먹어어요. 페스코레시피, 비건레시피 등등도 앞으로는 기록을 해두려고 합니다. 

먼저 매일 먹었던 그린스무디에 대해서는 블로그에 글을 기록해두었습니다. 

 

2020/05/31 - [일상로그/DIET] - [비건 레시피] 내가 이구역 스무디킹! 한주간의 스무디 기록 및 레시피

 

[비건 레시피] 내가 이구역 스무디킹! 한주간의 스무디 기록 및 레시피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이번 달부터 친구와 거의 매일 스무디를 갈아 마시고 있어서 기록을 남겨봤는데요. 채소와 과일을 좀 더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어서 아침저녁으로 스무디를 갈아먹었어

lee-lee.tistory.com

 

 

+ 3주차 미션계획

1) 절수샤워기 혹은 씻을때 물 아끼기 

2) 중고거래하기

3) 다회용품 지속사용하기 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주차동안 여전히 1주차때 했던것들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셋째주 역시 하루 2끼는 비건 한끼는 최대한 폴로 혹은 비덩까지는 지켜주기를 쭉 해주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