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로그/Things

르노삼성 QM3 공기압 경고 리셋하는 법 (F. 경고등)

by leeeel 2020. 6. 27.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 

 

지난번에도 이야기 했는데 전 파란색 QM3를 몰고 있어요. 

일이 있어서 서울에서 청양까지 갔는데 갑자기 공기압 경고등이 뜨는거에요! 아니 다시 서울 올라가야하는데!!

바퀴 교체한지 6개월도 안됐는데!!!! 잘 알지도 못하는 지역에서 떼워야하나 걱정하면서 일단 아침 일찍 보험사를 불러서 바로 공기압 체크를 했어요. 

 

검사 결과 공기압은 이상이 없다고 타이어에 문제가 생긴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QM3 바퀴의 공기압 센서가 좀 예민한 편이라 가끔 그런하고도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별일 아니라서 다행이었어요. 

 

바로 공기압 경고를 리셋합니다. 가끔 보험사에서 보내주신 정비사분들도 잘 모르시길래 바로 제가 알아서 척척했어요.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청양에서 절 걱정시켰던 공기압 센서! 느낌표 등이 뜨면 공기압 센서의 문제이니 필히 바로 바퀴에 못 같은 것이 박힌 것이 아닌지 확인을 해주는게 좋아요. 

 

 

1. 먼저 자동차에 전원을 넣어줍니다. 이때 전원만이에요. 브레이크를 밟지 말고 스타트 버튼만 눌러서 전원만 켜주세요. ㅎㅎ차가 벌써 더러워졌네요. 지난번에 썻던 CHASSACK 한개 더 구매했어요. 실내 청소를 한번 해줄 때가 된 것 같습니다. 

 

2. 차에 전원이 켜졌다면 오른쪽에 있는 와이퍼를 조작하는 막대의 끝부분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위 아래 상관없이 하나씩 눌러보면 계기판에 있는 화면에이 변경하는 걸 알 수 있어요. 이미 QM3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버튼 눌러서 연비를 확인하거나 레인지를 확인하니까 익숙하실거에요. 

3. "TIRE PRESSURE SET TPW" 에서 멈추고 오른쪽의 조작키 중 위아래 버튼 중 아무거나 하나를 길게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리셋이 됩니다.

알고보면 정말 간단한데 몰라서 헤메시거나 결국은 정비소 가시는 분들이 가끔 있더라구요. QM3는 특히 한국차들이랑 다른 부분이 은근 많아서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정비도 귀찮을 때가 있는데요. 이런 간단한건 혼자서 고치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짠! 보시면 공기압 경고등 센서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바로 리셋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 다음에도 또 공기압 경고가 뜬다면 그건 사실 어딘가 구멍이 났을 확률이 높아요. 빨리 가서 지렁이로 메꿔주면 얼마 안하고 그렇게 한 채로 또 몇달은 탈 수 있으니까 공기압경고를 리셋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뜬다면 바로 정비소로 가는게 좋습니다. 다들 안전운전이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