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로그/Restaurant l Cafe

[경북/청송]최애 외식 장소 닭불고기가 정말 맛있는 청송 명궁약수가든

by leeeel 2021. 10. 17.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이번 주말 가족일이 있어서 경북에 잠깐 내려갔다 왔는데요. 

저희는 꼭 헤어지기? 제가 제 집으로 돌아오기 전에는 여기서 외식을 하는데 오늘 드디어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청송 토속 음식중에 닭불고기라는게 있는데 진짜 맛있어요. 

여기가 누룽지 닭죽 그리고 닭불고기를 판매하는 곳 입니다 .

약수물로 백숙을 하는 곳이라 바로 옆에 약수탕이 있어요. 

약숫물을 떠 갈 수 있도록 통도 판매를 하는데요.

저희 엄마도 항상 갈때마다 아 물통 안챙겨왔다!!하시는데

전 엄마가 물통을 챙겨오는걸 단 한번도 보질 못했어요ㅎㅎㅎㅎ

 

메뉴는 단촐합니다.

누룽지불백숙, 닭불백숙 두개가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차이는 죽이 누룽지 죽으로 나오는지 그냥 죽으로 나오는지 정도? 

사실 저희는 누룽지불백숙만 먹어요. 

두개의 차이입니다. 진짜 누룽지가 있냐 없냐의 차이인데 

전 무조건 누룽지 추천드립니다. 

누룽지가 찐이에요 사실 누룽지+ 닭불고기 먹으로 가는 집입니다. 

밑반찬은 약간 토속적인 느낌? 근데 다 맛있어요. 장아찌 종류들이 다 너무 짜지도 않고 불고기나 죽이랑 정말 잘 어울려요. 

오늘의 부모님 픽은 쑥갓으로 담근 장아찌였습니다. 

이게 진짜 제가 사랑하는 닭불고기!!

숯불에 구운 닭으로 만든 떡갈비? 같은 느낌이에요!

연골이랑 닭의 살코기를 다져서 고추장맛으로 낸 불고기인데

상추에 싸서 먹으면 크....진짜 최고입니다. 2인에 한장씩 나오는데 3명이 오면 두장 4명이 와도 두장 주시거든요...

그래서 3명이 오면 항상 양이 넘 많은 느낌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

닭불고기를 먹다보면 이렇게 닭죽이 나와요.

위에 저 누룽지 보이시나요?  진짜 쫄깃쫄깃 고소합니다. 

닭다리도 1인당 하나씩 나와서 닭다리 하나+ 닭죽을 먹으면 됩니다. 

저희가족은 자꾸 닭고기를 너먹으라며....누룽지를 독식하기 위해 노력합니다.ㅋㅋㅋㅋ

3인 세트인데 위에 올라가 있는 저 버섯 같은것도 씹는 맛이 있어서 진짜 즐겁습니다. 

 

이걸 먹으면 자 이제 다시 집으로 돌아가자 하는 마음이 들어요. 

항상 의식처럼 들리는 명궁가든입니다.ㅎㅎㅎ

 

[영업시간]

월요일 - 일요일 : 09: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30~16:30)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 휴무

 

[지도]

 

댓글